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
Tags
- 스프링 엑셀 다운로드 기능 만들기
- 스프링 엑셀 다운로드 기능
- 자바스크립트
- 소셜로그인 API
- 자바스크립트 변수 상수 차이
- 스프링 문자보내기 구현
- CSS
- 스프링 문자 인증
- 스프링 문자보내기 API
- 스프링 엑셀 다운로드 의존성
- 프론트엔드개발자
- 리액트 훅 사용하기
- sql 타입
- coolSMS 사용방법
- 문자보내는 API사용방법
- HTML
- 자바 문법
- 문자보내는 API
- JSTL 초기세팅
- 인텔리제이 콘솔 한글깨짐
- 인텔리제이 콘솔 한글안됨
- 프론트엔드
- 리액트 Context 사용방법
- JSTL 사용방법
- 인텔리제이 콘솔 한글깨짐 해결방법
- css layout
- 엑셀 다운로드 기능
- 스프링 시큐리티
- SQL 문법
- css 레이아웃
Archives
- Today
- Total
keembloo
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? oop 본문
728x90
객체 지향 언어[OOP : Object Oriented Programming]
클래스 = 사전적인 정의 /
객체 = 실제 존재하는 것 / 토대로 메모리에 할당된 것
세상 모든 형태들을 코드화 = 객체
대량화/자동화/돈 ===>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적합하다.
=> 미리 설계(클래스)하고 컴퓨터 설계 주입해서 설계기반으로 형태 생성
ex)
현대 소나타
소나타생성설계=클래스 생성
A소나타=객체 , B소나타=객체
붕어빵
붕어빵틀=클래스
붕어빵1=객체, 붕어빵2=객체
oo아파트 30평 아파트
아파트도면도 = 클래스
우리집=객체, 옆집=객체
23년신형 LG냉장고
냉장고설계도 = 클래스
냉장고=객체
- 우리집(객체[냉장고(객체)])
특징
• 캡슐화
- 데이터와 코드의 형태를 외부로부터 알 수 없게 하고, 데이터의 구조와 역할, 기능을 하나의 캡슐 형태로 만드는 방법
• 추상화
- 클래스들의 공통적인 특성(변수, 메소드)들을 묶어 표현하는 것
• 상속화
- 부모 클래스에 정의된 변수 및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상속받아 사용하는 것
• 다형화
- 다양한 형태로 표현이 가능한 구조를 말한다.
가장 큰 장점은 유지보수가 편하다는 것
728x90
'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S 에서 데이터 저장 사용 방법 / 배열과 객체의 차이점 (0) | 2023.06.29 |
---|---|
Break , Return 차이 (0) | 2023.06.28 |
getElementsbyId 랑 querySelector차이 (0) | 2023.06.27 |
함수정의 및 함수 사용 목적 (함수 왜 쓰나요?) (0) | 2023.06.26 |
자바스크립트 템플릿리터럴 (Template literals) / 백틱 사용법 / 태그드 리터럴 (Tagged literal) (0) | 2023.05.01 |